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익스퀴진 exquisine] 청담동 미슐랭 원스타 런치 코스
본문 바로가기

레스토랑 | RESTRAUNT

[익스퀴진 exquisine] 청담동 미슐랭 원스타 런치 코스

반응형

 

[익스퀴진 exquisine] 청담동 미슐랭 원스타 런치 코스

 

 

 

 

 

19년 7월 12일.

제 생일 기념 여자친구의 서프라이즈 점심식사!!

어딘지도 모르는 상태로 오게 된 청담동

레스토랑의 이름을 보고 난 후 그제야 두둔!!

청담동 미슐랭 원스타 익스퀴진 런치 코스를 먹으러 오게 되었어요.

 

 

 

 

 

직접 키우는 이름 모를 허브들아 안녕?

허브가 맞기는 한 거지?

 

 

 

 

 

청담동 미슐랭 원스타 익스퀴진을 미리 예약하여

저희가 도착하기 전에 미리 세팅이 다 되어있었어요.

익스퀴진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조용한 느낌이었고

생각보다 아담한 사이즈였어요.

 

 

 

 

 

따로 메뉴판은 없고 특별하게 우편 형식의 느낌으로

런치 코스 메뉴가 간단하게 나와있어요.

저희는 메인을 치킨, 램(양)으로 시켰답니다.

 

 

 

 

 

저는 차를 가지고 온 터라..

와인은 여자친구 혼자 마시기로 했어요.

먼저 스파클링 와인 한잔!

 

Vignerongs de Buxy, Cremant de Bourgogne 

비네롱 드 뷕시, 크레망 드 부르고뉴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에서 생산한 

샤도네이 알리고테 품종으로 만든 스파클링 와인

 

스파클링 와인은 탄산이 많지 않고 적당한 산도가 있어 식전주로 괜찮았대요.

덥고 갈증이 있던 터라 식사하기 전에 한 잔 마시기 좋았으며, 

에피타이저(스낵)와 함께 식사하니 끝내주었다고 하네요.

 

 

 

 

 

1.Snacks

 

토종곡물 그레놀라+발효 포도+잣으로 만든 우유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을 많이 다녀보진 못했지만

첫 음식부터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와 기분이 매우 설레었어요.

일단 그래놀라의 크런치함과 잣 우유, 발효 포도의 조화가

잘 어울려지고요, 달콤함에 살짝의 새콤함이 가미가 되어

맛있게 먹고, 기분 좋게 시작하여 너무 좋았어요.

 

 

 

 

 

2.Snacks

 

유정란 계란말이+이스트 크럼블+국내산 캐비어

 

사실 처음에 사진 찍느라 설명을 제대로 못 들었는데요.

계란과 캐비어는 보고 알았지만 저기 있는 크럼블은 

뭐로 만든 걸까 하며 한입에 넣어 음미했어요.

일단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게

왠지 모르게 치즈의 맛도 나는 것 같고

캐비어와 계란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구나 싶었어요.

나중에 크럼블을 뭐로 만들었냐고 물어봤더니

이스트로 만들었다고 하더라고요.

그제야, 이 맛이 이스트의 냄새와 비슷한 거 같았았고,

어떻게 이스트로 크럼블을 만들 생각을 했는지

정말 신선하고 신기했어요.

 

 

 

 

 

3.Snacks

 

오징어 먹물 광어 튀김+파프리카 케첩

 

돌 사이에 같이 있다 보니 대충 보면 돌을 왜 주시지? 할지도..ㅎㅎ

겉모습만 보면 빵 같기도 하고, 튀김인데 튀김 같지 않은 느낌에

튀김은 바삭해야 재맛인데.. 혼자 생각했죠.

한입 하는 순간, 세상에 엄청 바삭바삭하잖아?

심지어 비린내도 안 나고 담백하고 촉촉한 게

파프리카 케첩과 조화도 좋고

하나 더 먹고 싶은 맛이었어요.

 

 

 

 

 

4.Korean Melon

 

랍스터+참외+발아통밀+직접 키운 허브+참외로 만든 콩소메

 

단점을 먼저 말하자면

먹기 참 힘들더라고요..

그것을 빼면 완벽한 맛이었어요.

일단 랍스터와 참외가 새콤달콤한 게 여름에 잘 맞는 맛이고

참외 콩소메 역시 시원하게 맛있는 참외 주스를 먹는 듯한 느낌에

발아통밀의 바삭함이 입안에서 하나하나 잘 어울리고

신기한 맛이었어요.

 

 

 

 

 

예약할 때 여자친구가 오이와 수박 참외류를 먹지 못한다고 해서

참외가 들어간 요리를 대신하여

 

랍스터+자두+카카오 닙스+버터밀크(애멀전)

 

사실 전 버터밀크 밖에 못 먹어봤지만

여자친구 말에 의하면 상콤 달콤하니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청담동 미슐랭 원스타 익스퀴진

재철 식자재를 활용하여 맛을 조화롭고 맛있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5.Cherry Tomato

 

토르텔리니+구운 골뱅이+체리 토마토소스

 

토르텔리니 속은 대게 살+단새우+랍스터로 만들었고

체리 토마토소스와 구운 골뱅이 한점 토르텔리니

거기에 완두콩을 함께 먹으니

담백하며 살짝의 새콤함과 완두콩이 

하나하나 잘 어울리고 특히 토르텔리니가

너무너무 맛있었고 완두콩이 들어간 게

신의 한 수 같았어요.

 

 

 

 

 

여자친구가 마신 두 번째 레드와인

 

Roagna, Langhe Rosso 

로아냐 랑게 로쏘

 

이태리 피아몬테 지방에서 생산한

 네비올로 품종의 레드와인

 

루비 컬러가 와인의 맛을 더 맛있게 만들고, 개인적으로 바디감이 무겁지 않았대요.

치킨과 궁합이 잘 맞는 와인으로 추천.

 

 

 

 

 

6.Lamb

 

어린 양갈비살+계란 노른자와 된장을 사용하여 만든 가루+산초 소스에 컬리플라워 퓨레

 

양고기는 양꼬치집에서 많이 먹어봤고

양갈비는 오랜만에 먹어보는데요.

일단 비린내 없고, 부드러우며 담백함에 간도 딱 떨어졌어요.

산초로 만든 소스와 계란과 된장으로 만든 가루 역시 신선했고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는지.. 대단한 거 같아요.

컬리플라워 퓨레가 최고로 맛있었어요.

양갈비를 산초 소스와 컬리플라워 퓨레에 찍어먹으니

지금까지 생각나는 맛이에요. 추천!!

 

 

 

 

 

6.Chicken

 

토종닭+주키니+그린 망고 버터소스

 

토종닭을 비장탄으로 구웠고, 식감은 운동을 열심히 한 닭이지만

식감은 쫀득쫀득하고 전혀 퍽퍽하지 않았어요.

사실 전 양갈비가 더 맛있었는데, 여자친구는

양갈비는 기본적으로 맛있는 곳이 많고

닭의 경우 맛이 다 거기서 거기였던 터라

기대감이 크게 없었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한입 하는 순간 그동안 닭요리와는

전혀 다른 맛에 최고였다고 말하더라고요.

하지만 전 양갈비가 더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디저트 와인

 

Chateau Suduiraut, Lions de Suduiraut 

샤또 쉬드로, 라이온즈드 쉬드로

 

프랑스 보르도 지방에서 생산한 

세미용, 소비뇽 블랑 품종으로 만든 디저트 와인

 

세미용과 소비뇽 블랑이 혼합되니 섬세한 맛을 내며

컬러가 진한 옐로우 빛으로 적당히 산도가 있었으며 꿀향이 났고

과일보다는 달달한 타르트와 잘 어울리며
과일과 먹을 때는 당도가 높은 열대과일과 잘 어울린대요.

 

 

 

 

 

7.Cherry

 

체리 소르베+국산 애플, 수입 레드체리+아몬드크림+브리틀

 

쉽게 말하면 체리 타르트예요ㅎㅎ

아몬드크림과 브리틀을 같이 먹으니

저는 왠지 모르게

커피맛이 나는 거 같더라고요..ㅎㅎ

체리가 크게 달진 않았지만 소르베가 있어

달달하게 먹을 수 있고, 아몬드 크림이 있어

적당히 달달하면서 맛있게 잘 먹은 디저트예요.

체리를 좋아하는 여자친구는 정말 좋아했을 거예요.

 

 

 

 

 

8.Tea

 

오미자즙 찹쌀떡+슈+우엉차

 

오미자즙 찹쌀떡 안엔 초콜릿이 들어있고

슈는 손님 오는 시간에 맞춰 구워주며

우엉차는 직접 만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오미자찹쌀떡은 아주 작아서 그런지

떡 같은 느낌보다는

쫀득쫀득하고 새콤달콤한 초콜릿을 먹는 느낌이었고

슈는 일반 빵가게에서 파는 슈와는 달리

눅눅한 느낌이 전혀 없었고

우엉차는 깊은 맛을 내어 자꾸만 마시게 되었어요.

마지막 마무리까지 아쉬움 하나 없이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익스퀴진 exquisine] 청담동 미슐랭 원스타 런치 코스

 

청담동 미슐랭 원스타 익스퀴진에서의 런치 코스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정말 좋은데.. 정말 맛있는데... 가격이 실화?

런치 코스는 55,000원이고 램으로 추가 시 별도 18,000원이 추가돼요.

하지만 맛과 서비스, 음식을 먹고 나가기까지

전혀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안 들었고

오히려 이 가격으로 이렇게 괜찮은 음식을 만든다니

놀라웠고, 그래서 미슐랭 원스타를 받을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음 계절이 바뀌면 또 와서 맛있게 먹을 생각이에요.

여자친구 한태 고맙다고 말해야겠어요.

:)

 


 

 

청담동 미슐랭 원스타

익스퀴진 exquisine

 

02-542-6921

매일 12:00~15:00(점심) / 18:00~22:00(저녁)

점심 55,000 / 저녁 110,000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0길 6

-발렛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