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추어탕 맛집] 청담추어정 본점
본문 바로가기

레스토랑 | RESTRAUNT

[추어탕 맛집] 청담추어정 본점

반응형

[추어탕 맛집] 청담추어정 본점

 

 

 

 

 

 

추어탕 맛집 청담추어정 본점을 다녀왔어요.

추어탕은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여 

원기를 북돋워 주는 음식 중 하나예요.

 

 

 

 

 

 

저는 처음 가본 추어탕 맛집이지만

저희 가족들은 이미 자주 갔던 음식점 이더라고요.

일단 차가 없으면 가기 힘든 위치에 있어 불편하지만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아 대기번호를 받고

대기하는 곳이 따로 있는 음식점이라

내심 기대를 하고 있었어요.

 

 

 

 

 

내부 인테리어는 전형적인 한국 음식점 같이

인테리어에 크게 신경을 안 쓴 분위기고

장사가 잘되어 그런지 2층까지 있더라고요.

 

저희는 한 4시~5시쯤에 가서 그런지

생각보다 손님이 별로 없어

기다림 없이 바로 앉아 주문을 할 수 있어 매우 다행이었어요.

 

 

 

 

 

저희 가족은

상황추어탕과 수제돈가스를 시켰어요.

 

 

 

 

 

추어탕 맛집 청담추어정 본점의 음식들은

조미료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맛을 내려고 노력한 느낌이 들었어요.

 

일단 연근은 그동안 먹어봤던 연근의 식감과 전혀 다른

약간 떫으면서 질긴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뭔가 색다른 식감이었고

드레싱은 유자향이 나며 달콤하지만

십다보면 연근 본연의 맛이 더 느껴지는

건강한 느낌의 맛이었어요.

 

 

 

 

 

우리나라 김치 종류의 맛은

김치를 주로 사용하는 음식점이 아닌 이상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신선하고 건강한 맛이었어요.

 

 

 

 

 

샐러드의 드레싱을 눈으로 봤을 때는

자몽으로 만든 드레싱인 줄 알았어요.

하지만, 샐러드를 한입 하는 순간

토마토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게

토마토로 만든 드레싱이었다니 싶더라고요.

저의 생각과 달라 살짝 의외였어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도 않고

건강한 느낌의 맛이었어요.

 

 

 

 

 

제가 시킨 추어탕이 나왔어요.

추어탕엔 들깨가루, 산초가루, 마늘,

매운 고추와 부추를 넣어줘야 제맛이죠.

(물론 안 들어가도 충분히 맛있어요.)

 

추어탕 맛집 청담추어정의 추어탕은

무청(시래기)이 많이 들어가 있고 그동안 제가 먹어봤던

다른 추어탕 집의 추어탕보다 훨씬 걸쭉한 게

미꾸라지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구나 라고

개인적인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맛 또한 그동안 먹어왔던 추어탕과는 살짝

다른 맛이었고, 진한 맛이 저는 개인적으로

몸보신하는 느낌이 들어 좋더라고요.

진정한 추어탕의 맛을 알게 된 느낌이었어요.ㅎㅎ

 

 

 

 

 

수제돈가스는..

돈가스는 역시, 돈가스 전문점에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개산 하는 곳 옆에 바로 대기실로 가는 입구가 있어요.

 

 

 

 

청담추어정 본점에서는

단팥빵도 직접 만드는데요.

맛이 궁금하여 하나 먹어봤는데

추어탕, 반찬들과 마찬가지로

건강한 느낌의 맛이라

어르신분들께서 좋아하실 맛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살짝 단 단팥빵을 좋아해서ㅎㅎ)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뻥튀기와 커피, 아이스티가 준비돼 있는데요.

뻥튀기는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더라고요.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가끔 추어탕이 생각나는 날이 있는데

그럴 때마다 청담추어정이 생각날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추어탕을 좋아하시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꼭 가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추어탕 맛집] 청담추어정 본점

 

031-757-1977

매일 10:00~21:00 (명절 휴무)

경기 성남시 수정구 여수대로 56번 길 3

 

 

반응형